혼자 살면 염려되는 일이 한 두가지가 아니지만, 가장 불안한 건 역시 보안이죠.
1인 가구의 불안한 마음을 조금 덜어주는 유용한 보안·방범 아이템들을 소개합니다.

img_oneperson_01

안쓰는 스마트폰을 보안카메라 삼아 CCTV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! 알고 계셨나요? 공기계와 CCTV 어플을 연결하면 간단하게 집 안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CCTV뿐 아니라 외출시 집에 있는 반려동물을 지켜보는 용도로도 좋아요. CCTV 어플로는 알프레드, SeeCiTV, 워든캠 등이 있습니다.

img_oneperson_02

유리로 된 창문에는 외부 충격에 강한 방범 필름을 꼭 붙여야 합니다. 방범 필름은 유리의 강도를 기존보다 더 높이는 효과를 준답니다. 창밖으로 사람들의 지나다님이 잦은 집이라면, 방범필름 외에도 창문 안을 들여다볼 수 없도록 사생활 보호 필름을 함께 붙여두는 것을 추천해요.

img_oneperson_03

창문에 기본적으로 달려있는 잠금 장치로는 충분하지 않아요. 창문 잠금 장치를 별도로 달아 보안을 한단계 더 추가해 보세요. 창문 샷시 아래부분에 간단히 고정시키고 잠금 상태로 두면 아무리 힘을 가해도 열리지 않는 상태가 된답니다.

img_oneperson_04

각종 잠금장치로도 마음이 놓이지 않는다면 침입 가능성이 있는 문틀, 창틀에 문 열림 센서를 설치하세요.
문 열림 감지시 경보음이 울리거나 부재시 침입을 대비해 알림 메시지가 가게 됩니다. 요즘은 스마트 경보기들이 많이 출시되었으니 기능을 따져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.

img_oneperson_05

구매하기엔 너무 비싼 CCTV. 대신 모형 CCTV를 설치해 불안감을 조금 낮춰보는 건 어떨까요. 겉모양만 동일한 저렴한 가격대의 CCTV도 있지만, 주기적으로 빨간 불빛이 점등되거나 모션센서에 따라 움직이는 기능을 갖춰 꽤 진짜같은 모형 CCTV도 있다고 합니다.

자취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안전!
악의 세력에게 완벽한 철통 방어를 보여줍시다!

사진 출처 : CCTV 어플 알프레드, Vegas Security Window Film Service, 슬라이락, Wink Gocontrol Security Door Alarm, Nauja netikra vaizdo kamera